<목장성경공부> 달리다굼, 일어나라
본문: 누가복음 8:49-55
49예수께서 아직 말씀을 계속하시는데, 회당장의 집에서 사람이 와서 말하였다. "따님이 죽었습니다. 선생님을 더 괴롭히지 마십시오."
50.예수께서 들으시고 나서, 회당장에게 말씀하셨다.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하여라. 딸이 나을 것이다."
51.그리고 그 집에 이르러서, 베드로와 요한과 야고보와 그 아이의 부모 밖에는, 아무도 함께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다.
52.사람들은 모두 울며 그 아이에 대해 슬퍼하고 있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울지 말아라. 아이가 죽은 것이 아니라, 자고 있다."
53.그들은 아이가 죽었음을 알고 있으므로, 예수를 비웃었다.
54.예수께서 아이의 손을 잡으시고 말씀하셨다. "아이야, 일어나라."
55.그러자 그 아이의 영이 돌아와서, 아이가 곧 일어났다. 예수께서는 먹을 것을 아이에게 주라고 지시하셨다.
56.아이의 부모는 놀랐다. 예수께서 이 일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그들에게 명하셨다
☞지난주 설교를 요약해 보십시오. (말씀요약담당자가 없으면 돌아가면서 담당자를 세워주세요)
1. 본문에 등장하는 야이로는 어떤 사람이며 예수님을 찾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누가8:40-41절)
2. 야이로가 예수님과 함께 가는 중 받은 소식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 소식을 듣고 마음이 어떠했을까요? (49절)
3. 예수님이 야이로에게 “두려워말고 믿기만 하라”고 하시는 말씀의 의미는 무엇일까요?(52절, 54절)
4.예수님이 야이로의 집에 제자들과 아이의 부모 외에 들오오지 못하게 한 이유는 뭘까요? (51절-53절)
5. 예수님이 아이에게 아이야 일어나라 ( 달리다굼)고 하실 때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그리고 “달리다굼”은 세상을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어떤 의미일까요?(54-55절)
6. 당신이 믿음으로 살기 위하여 들어야 할 말이나 듣고 싶은 말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