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서서 심문받는 까닭은 

아그립바 왕 앞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자신이 왜 이 곳에서 심문을 받게 되었는지를 말입니다. 
바울은 "하나님께서 우리 조상들에게 주신 약속에 소망을 두고 있었고, 그 소망이 이뤄졌다는 것을 전했다"는 이유로 심문을 받고 있다고 말했던 것입니다. 
바울이 전한 소망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들에 영혼의 부활과 구원의 소망'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이 일을 직접 경험했던 것이었습니다.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영혼이 구원 받고 부활의 은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적용질문: 지금 여러분들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그 소망이 우리들의 영혼구원과 부활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줄 수 있는 것들입니까? 

읽을말씀: 사도행전 26:1~7
4 내가 젊었을 때부터 살아온 삶을 모든 유대 사람이 알고 있습니다. 곧 그들은 내가 내 동족 가운데서, 그리고 예루살렘에서, 처음부터 어떻게 살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5 그들은 오래 전부터 나를 알고 있었으므로, 증언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그들은 내가 우리 종교의 가장 엄격한 파를 따라 바리새파 사람으로 살아왔다는 것을 인정할 것입니다.
6 지금 나는, 하나님께서 우리 조상들에게 주신 약속에 소망을 두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서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7 우리 열두 지파는 밤낮으로 열심히 하나님을 섬기면서, 그 약속이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전하, 나는 바로 이 소망 때문에 유대 사람에게 고발을 당한 것입니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