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이루시기 위해..

이스라엘 백성들은 메시야에 대한 옛선지자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고단한 하루하루 속에서도 그들을 구원할 메시야의 오심을 기대하며 살았습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이 지나도 오시지 않는 메시야에 대해 의심을 하거나 기대를 저버린 사람들도 있었을 것입니다. 
 몇백년의 세월이 지나 처녀의 몸에서 성령으로 잉태된 예수님은 임마누엘의 하나님, 죄에서 구원할 구원자로 오셨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워집니다. 시간이 오래걸리고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하나님은 그분의 시간에 그분의 뜻을 이루시기 위해 오래 참고, 온유하며, 온전한 순종을 원하십니다. 

오랫동안 기도했지만 아직도 보이지 않는 현실에 포기하지 않고 오래참음과 온유함으로 하나님의 일하심을 소망하며 기다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읽을말씀: 마테복음1:18-25
20. 요셉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주님의 천사가 꿈에 그에게 나타나서 말하였다. "다윗의 자손 요셉아, 두려워하지 말고, 마리아를 네 아내로 맞아 들여라. 그 태중에 있는 아기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21.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것이니, 너는 그 이름을 예수라고 하여라.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하실 것이다."
22. 이 모든 일이 일어난 것은, 주님께서 예언자를 시켜서 이르시기를,
23. "보아라, 동정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할 것이다" 하신 말씀을 이루려고 하신 것이다. (임마누엘은 번역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뜻이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