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함을 받아


 하나님이 거하실 성막을 만드는 일은 굉장히 정교하고 중요하며 두려운 일이었습니다. 이집트의 노예로 살았던 백성들에게 한번도 보지 못한 성막을 짓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런 백성들에게 하나님은 브살렐과 오홀리압을 지명하사 하나님의 영을 채워 주시고 지혜와 총명, 지식과 온갖 기술을 주심으로 성막과 기구들을 만들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일은 인간의 지혜과 재능으로 절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온전히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함 받아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로 행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속한 목장과 교회의 사역, 우리의 맡겨진 VIP들도 오직 성령과 능력으로 기름 부으심을 받아 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읽을말씀: 출애굽기 31:1-18

  1. 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 “보아라, 내가, 유다 지파 사람 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불러서, 
  3. 그에게 하나님의 영을 채워 주어,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온갖 기술을 갖추게 하겠다. 
  4. 그가 여러 가지를 생각하여, 그 생각한 것을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고, 
  5. 온갖 기술을 발휘하여, 보석을 깎아 내는 일과 나무를 조각하는 일을 하게 하겠다.
  6. 분명히 나는 지파 사람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브살렐과 함께 일하게 하겠다. 그리고 기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지혜를 더하여, 그들이 내가 너에게 명한 모든 것을 만들게 하겠다.


* 묵상하기 


* 적용하기


* 감사와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