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의 표징

하나님은 모세에게 “ 네가 가진 것이 무엇이냐?” 물으십니다. “ 지팡이 입니다.”
모세는 이집트 왕자일 때 자신이 모든 것을 다 할 것 같은 자신감은 없습니다. 40년 광야에서 도망자로 살아오면서  지팡이 하나 의지하여 살아 온 것입니다. 모든 힘이 빠진 모세를 부르시지만 못한다는 말뿐입니다. 
하나님은 모세의 지팡이 통하여 이적과 표적을 나타냅니다. 
내가 지금 가진 것은 무엇입니까?
말씀의 지팡이를 들고 말씀의 표적, 기도의 지팡이를 들고 사단의 권세를 잡는 표적이 나타날 것입니다.

읽을말씀: 출애굽기 3:1-9
1.그러나 모세는 이렇게 말씀을 드렸다. "그들이 저를 믿지 않고, 저의 말을 듣지 않고, '주님께서는 너에게 나타나지 않으셨다' 하면 어찌합니까?"
2.주님께서 그에게 물으셨다. "네가 손에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이냐?" 모세가 대답하였다. "지팡이입니다."
3.주님께서 말씀하셨다. "그것을 땅에 던져 보아라." 모세가 지팡이를 땅에 던지니, 그것이 뱀이 되었다. 모세가 그 앞에서 피하니,
4.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너의 손을 내밀어서 그 꼬리를 잡아라." 모세가 손을 내밀어서 꼬리를 잡으니, 그것이 그의 손에서 도로 지팡이가 되었다.
5.주님께서 말씀하셨다. "네가 이렇게 해서 이적을 보여 주면, 주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 너에게 나타난 것을 믿을 것이다."


*묵상하기 


*적용하기


*감사와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