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의 벽을 깨뜨리라. 


 야곱은 형 에서를 위해 어마어마한 양의 선물을 준비하여 1차, 2차 3차로 선물을 받게 하여 에서의 마음을 풀려고 합니다. 그리고 야곱은 그 선물 뒤로 숨어서 에서가 자신을 받아 주기를 기다립니다. 

 야곱은 여전히 두려움에 있었습니다. 이제껏 야곱을 지켜주시고 함께 하셨던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지만 에서의 반응을 감당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우리도 마찬가지로 감당할 수 없는 두려움으로 인해 뒤로 숨어 버릴때가 있습니다. 현실의 벽보다 더 높으시고 위대하신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함으로 두려움을 벽을 깨뜨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읽을말씀: 창세기 32:13-20


  1. 너는 그에게 ‘이것은 모두 주인의 종 야곱의 것인데, 야곱이 그 형님 에서께 드리는 선물입니다. 야곱은 우리 뒤에 옵니다’ 하고 말하여라.” 
  2. 야곱은, 둘째 떼를 몰고 떠나는 종과, 셋째 떼를 몰고 떠나는 종과, 나머지 떼를 몰고 떠나는 종들에게도, 똑같은 말로 지시하였다. “너희는 에서 형님을 만나거든, 그에게 똑같이 말하여야 한다. 
  3. 그리고 ‘주인의 종 야곱은 우리 뒤에 옵니다’ 하고 말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여라.” 야곱이 이렇게 지시한 것은, 자기가 미리 여러 차례 보낸 선물들이 그 형 에서의 분노를 서서히 풀어 주고, 마침내 서로 만날 때에는, 형이 자기를 반가이 맞아 주리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나의 묵상 과 적용


1. 오늘의 감사


2. 내일의 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