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한 영혼에 대한 시각  

바리새인들과 율법학자들은 예수님이 죄인들과 같이 식사하는 것을 싫어 합니다.
그들에게 예수님은 잃은 양 한 마리 비유를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을 통하여 두가지를 깨닫습니다.
첫째는 주님은 죄인을 어떻게 보시고, 무엇을 기뻐하시는가? 입니다.
둘째는 하나님의 계산법 입니다. 한 마리 잃은 양을 찾았다고 잔치하는 것은 손해 보는 계산입니다. 잔치 비용이 양 한 마리 보다 많이 들테니까요.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까지 해야 하는가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내가 구원받은 것은 말이 안되는 값을 치룬 하나님의 계산법 때문입니다.

읽을 말씀: 누가복음15:1-10
1. 세리들과 죄인들이 모두 예수의 말씀을 들으려고 그에게 가까이 몰려들었다.
2.바리새파 사람들과 율법학자들은 투덜거리며 말하였다. "이 사람이 죄인들을 맞아들이고, 그들과 함께 음식을 먹는구나."
3.그래서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이 비유를 말씀하셨다.
4."너희 가운데서 어떤 사람이 양 백 마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 가운데서 한 마리를 잃으면, 아흔아홉 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양을 찾을 때까지 찾아 다니지 않겠느냐?
5.찾으면, 기뻐하며 자기 어깨에 메고
6.집으로 돌아와서, 벗과 이웃 사람을 불러모으고, '나와 함께 기뻐해 주십시오. 잃었던 내 양을 찾았습니다' 하고 말할 것이다.
7.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이와 같이 하늘에서는, 회개할 필요가 없는 의인 아흔아홉보다,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을 두고 더 기뻐할 것이다."


- 나의 묵상과 적용

1.오늘의 감사

2.내일의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