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내하지 못한 백성들
이스라엘 백성은 모세가 오랫동안 산에서 내려오지 않자 불안한 마음에 아론을 재촉하여 백성들을 인도할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고 맙니다.
백성들은 금송아지를 두고 ‘너희를 이집트에서 이끌어 낸 너희의 신’ 이라 칭하며 이집트에서 구원해주신 하나님의 영광을 우상에게 돌리는 죄를 범하게 됩니다.
백성들은 출애굽을 이끌어내신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모세가 보이지 않자 혹여나 하나님이 떠나시지 않았을까 불안한 마음에 다른 신을 만들어버렸습니다.
우리의 기도가 더디 이루어지는 것 같아 불안한 마음이들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뜻을 반드시 이루시는 분이심을 알고 다른 방법을 찾거나 다른 우상에게 눈을 돌리지 말고 끝까지 주님을 붙잡아야 합니다.
읽을말씀 : 출애굽기 32:1-14
1 백성은, 모세가 산에서 오랫동안 내려오지 않으니, 아론에게로 몰려가서 말하였다. "일어나서, 우리를 인도할 신을 만들어 주십시오. 우리를 이집트 땅에서 올라오게 한 모세라는 사람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2 아론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여러분의 아내와 아들 딸들이 귀에 달고 있는 금고리들을 빼서, 나에게 가져 오시오."
3 모든 백성이 저희 귀에 단 금고리들을 빼서, 아론에게 가져 왔다.
4 아론이 그들에게서 그것들을 받아 녹여서, 그 녹인 금을 거푸집에 부어 송아지 상을 만드니, 그들이 외쳤다. "이스라엘아! 이 신이 너희를 이집트 땅에서 이끌어 낸 너희의 신이다."
- 나의묵상
1.오늘의 감사
2.내일의 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