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새벽기도회 11

나를 살린 십자가의 기도”  

 

예수님은 사람들에게서 버림을 받았습니다제자들은 예수를 버렸습니다가룟 유다는 예수님을 팔았고베드로는 저주하며 맹세하여 예수를 알지 못하노라 했습니다군병들은 예수님의 옷을나눠 제비 뽑고백성은 서서 구경하였으며 관원들은 그를 비웃었습니다군병들은 희롱하며신 포도주를 주면서 네가 유대인의 왕이어든 네가 너를 구원하라'고 조롱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죽어 마땅한 두 행악자와 함께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극악한 죄인으로 사형수 취급을 당하며 버림을 받은 곳에서 기도하셨습니다.

"아버지저 사람들을 용서하여 주십시오저 사람들은 자기네가 무슨 일을 하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누구 때문에 십자가에 달리셨습니까?

내가 죄인임이 깨달아 지는 것이 은혜입니다.

내가 죄인임을 알고 회개한 사람이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십자가 위에서 드린 이 기도는 나에게 어떤 미인가요나를 향한 사랑과 용서의 기도입니다.

여기서 구원받은 우리도 져야 할 십자가의 사명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랑과 용서의 십자가입니다.   

 

읽을말씀누가복음23:33-38

32.다른 죄수 두 사람도 예수와 함께 처형장으로 끌려갔다.

33.그들은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서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달고그 죄수들도 그렇게 하였는데한 사람은 그의 오른쪽에한 사람은 그의 왼쪽에 달았다.

34.[그 때에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아버지저 사람들을 용서하여 주십시오저 사람들은 자기네가 무슨 일을 하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제비를 뽑아서예수의 옷을 나누어 가졌다.

35.백성은 서서 바라보고 있었고지도자들은 비웃으며 말하였다. "이 자가 남을 구원하였으니정말 그가 택하심을 받은 분이라면자기나 구원하라지."

36.병정들도 예수를 조롱하였는데그들은 가까이 가서그에게 신 포도주를 들이대면서,

37.말하였다. "네가 유대인의 왕이라면너나 구원하여 보아라."

38.예수의 머리 위에는 "이는 유대인의 왕이다이렇게 쓴 죄패가 붙어 있었다

 

-나의묵상

 

1.오늘의 감사

 

2.내일의 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