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새벽기도회 8

기도가 응답이 없다고 생각될 때

 

간절히 기도하지만 응답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요셉의 수많은 기도가 응답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형제들에게 팔려 종살이를 했고, 억울하게 감옥살이도 했습니다. 요셉이 얼마나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가게 해달라고 기도했겠습니까?

그러나 하나님께서 요셉의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시는 동안 아무것도 안 하신 것이 아니었습니다요셉은 애굽의 총리가 되었고 결국 그의 가정과 민족을 살렸습니다.

만약 요셉이 당장의 응답만 생각했다면 금방 그의 마음이 무너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요셉은 기도 가운데 이미 주님과 동행하며 가장 큰 복을 누리고 있었습니다우리가 기도를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읽을말씀:

창세기 451-8

1.요셉은 북받치는 감정을 억누르지 못하고, 자기의 모든 시종들 앞에서 그만 모두들 물러가라고 소리쳤다. 주위 사람들을 물러나게 하고, 요셉은 드디어 자기가 누구인지를 형제들에게 밝히고 나서,

2.한참 동안 울었다. 그 울음 소리가 어찌나 크던지 밖으로 물러난 이집트 사람들에게도 들리고, 바로의 궁에도 들렸다.

3."내가 요셉입니다! 아버지께서 아직 살아 계시다고요?" 요셉이 형제들에게 이렇게 말하였으나, 놀란 형제들은 어리둥절하여, 요셉 앞에서 입이 얼어붙고 말았다.

4."이리 가까이 오십시오" 하고 요셉이 형제들에게 말하니, 그제야 그들이 요셉 앞으로 다가왔다. "내가, 형님들이 이집트로 팔아 넘긴 그 아우입니다.

5.그러나 이제는 걱정하지 마십시오. 자책하지도 마십시오. 형님들이 나를 이 곳에 팔아 넘기긴 하였습니다만, 그것은 하나님이, 형님들보다 앞서서 나를 여기에 보내셔서, 우리의 목숨을 살려 주시려고 그렇게 하신 것입니다.

6.이 땅에 흉년이 든 지 이태가 됩니다. 앞으로도 다섯 해 동안은 밭을 갈지도 못하고 거두지도 못합니다.

7.하나님이 나를 형님들보다 앞서서 보내신 것은, 하나님이 크나큰 구원을 베푸셔서 형님들의 목숨을 지켜 주시려는 것이고, 또 형님들의 자손을 이 세상에 살아 남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8.그러므로 실제로 나를 이리로 보낸 것은 형님들이 아니라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나를 이리로 보내셔서, 바로의 아버지가 되게 하시고, 바로의 온 집안의 최고의 어른이 되게 하시고, 이집트 온 땅의 통치자로 세우신 것입니다.

 

 

-나의묵상

 

1.오늘의 감사

 

2.내일의 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