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새벽기도회5
“구원받았으면 성령으로 기도하라.”

우리는 육신의 본성 대로 살다가 죽을 인생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선택한 우리의 영혼에 역사하여서 죄인임을 깨닫게 해주시고 회개하여 하나님의 자녀되게 하십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게 됩니다.
그러나 거듭난 후 성도는 여전히 연약한 존재입니다. 아직 남아 있는 죄성 때문에 사단 마귀는 유혹과 시험을 통하여 넘어지도록 합니다.  그래서 성도는 연약함을 극복하기 위해 성령의 보호와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성령님은 죄를 깨닫게 하시고, 진리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도  성령님의 인도를 절대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첫째, 성령님의 인도를 못받으면 기도가 육적인 간구 수준에 머물게 됩니다. 육적인 기도의 한계는 내 생각 내 유익에 머물게 됩니다. 때로는 하나님의 뜻보다 육신의 만족과 자신의 정욕을 위해 구하는 기도가 됩니다. 
둘째, 성령의 인도를 못받으면 마음의 열망이 없이 형식적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생명없는 형식적인 기도는 열망이 금방 식어버립니다. 
셋째, 성령의 인도를 못받으면 하나님의 주권보다 환경에 메여 기도를 드리게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고기를 달라며 원망과 불평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자신이 처한 환경만 보면서 하나님의 능력을 제한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다섯째, 성령의 인도를 못받으면 성급한 마음으로 하나님보다 앞서 일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절대적으로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합니다. (유1:20,고전14:15, 엡6:18)
성령으로 기도한다는 것은  성령이 이끌어 가는 기도를 말합니다. 성령이 이끄는 기도의 특징은 죄를 깨닫게 하고, 하나님의 뜻을 위해 기도하게 합니다.
성령의 인도를 받는다고 할 때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기도가 성경을 벗어나거나 하나님의 성품에 벗어나는 기도는 성령의 인도가 아닙니다. 우리는 성령의 인도를 받도록 늘 겸손히 기도해야 합니다.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해 간구 하시기 때문입니다.

읽을말씀: 로마서 8:11-15
8.육신에 매인 사람은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릴 수 없습니다.
9.그러나 하나님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살아 계시면, 여러분은 육신 안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습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닙니다.
10.또한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살아 계시면, 여러분의 몸은 죄 때문에 죽은 것이지만, 영은 의 때문에 생명을 얻습니다.
11.예수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분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살아 계시면, 그리스도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신 자기의 영으로 여러분의 죽을 몸도 살리실 것입니다.
12.그러므로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는 빚을 지고 사는 사람들이지만, 육신에 빚을 진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육신을 따라 살아야 할 존재가 아닙니다.
13.여러분이 육신을 따라 살면, 죽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성령으로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 것입니다.
14.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누구나 다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15.여러분은 또다시 두려움에 빠뜨리는 종살이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자녀로 삼으시는 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영으로 하나님을 "아빠,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나의묵상

1.오늘의 감사 

2.내일의 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