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새벽기도회2
"기도로 사랑하는 이들을 지킨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몇 시간 전에 제자들을 위해 기도하셨습니다. 
첫째,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얼마나 사랑하셨는가를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기도가운데 우리를 향한 사랑이 넘쳐납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기도하신 기도 내용에서 얼마나 우리를 사랑하시는지 깨닫습니다.
둘째, 제자들이 하나되는 것을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기도를 통해 얼마나 주님이 우리가 하나 
되기를 원하시는지 알 수 있습니다.
셋째, 예수님의 소원하는 기도는 제자들을 보호하여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의 기도를 통행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소원이 무엇인가 깨닫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한 사람도 잃지 않고 보전하고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하셨습니다. 세상의 악한 자에게서 지켜달라고 하셨습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지킬 수 없습니다. 기도로 지켜야 합니다. 기도해야  사랑의 마음도 생깁니다. 

읽을말씀: 요한복음 17:9~15
9.나는 그들을 위하여 빕니다. 나는 세상을 위하여 비는 것이 아니고,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사람들을 위하여 빕니다. 그들은 모두 아버지의 사람들입니다.
10.나의 것은 모두 아버지의 것이고, 아버지의 것은 모두 나의 것입니다. 나는 그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았습니다.
11.나는 이제 더 이상 세상에 있지 않으나, 그들은 세상에 있습니다. 나는 아버지께로 갑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지켜주셔서, 우리가 하나인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여 주십시오.
12.내가 그들과 함께 지내는 동안은,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지키고 보호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그들 가운데서는 한 사람도 잃지 않았습니다. 다만, 멸망의 자식만 잃은 것은 성경 말씀을 이루기 위함이었습니다.
13.이제 나는 아버지께로 갑니다. 내가 세상에서 이것을 아뢰는 것은, 내 기쁨이 그들 속에 차고 넘치게 하려는 것입니다.
14.나는 그들에게 아버지의 말씀을 주었는데, 세상은 그들을 미워하였습니다. 그것은, 내가 세상에 속하여 있지 않은 것과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여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15.내가 아버지께 비는 것은,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 가시는 것이 아니라, 악한 자에게서 그들을 지켜 주시는 것입니다.

-나의묵상

1.오늘의 감사 

2.내일의 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