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은 계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계시이고, 그 말씀이 우리 삶에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은 선지자들과 예언자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우상을 섬기고, 너희가 내 말에 순종하지 않으며, 나 여호와의 말을 행하지 않는다면, 오늘과 같은 재난이 너희에게 일어날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계시이고, 이것을 이루시는 것이 역사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에게 죄에 대하여 피할 길을 알려주시련만, 우리는 귀가 어둡고, 눈이 어두워 듣지도 보지도 못하는 영적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진리되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뤄집니다. 

읽을말씀: 예레미야 44:20~30

21 "여러분과 여러분의 조상, 여러분의 왕들과 여러분의 고관들, 그리고 일반 백성 모두가 유다의 성읍들과 예루살렘 모든 거리에서 제물을 불살라 바친 그 분향을, 주님께서 기억하지 않으셨겠습니까? 바로 그런 일이 주님의 마음 속에 떠오르지 않으셨겠습니까? 
22 주님께서는 여러분의 악한 소행을 보시다가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으셨고, 여러분이 한 역겨운 일을 보시다가 더 이상 견딜 수가 없으셨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나라가 오늘날과 같이 주님이 없는 폐허로 바뀌고, 놀라움과 저주의 대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23 여러분이 다른 신들에게 제물을 살라 바쳐서, 주님께 죄를 짓고, 주님께 순종하지 않고, 주님의 율법과 율례와 규정대로 살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날과 같이 여러분에게 이런 재앙이 닥쳐 온 것입니다."

- 나의 묵상

1.오늘의 감사 (5가지)

2.내일의 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