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의 약점을 돌보아주라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전염에 대한 두려움에서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그리고 경제적인 위기로 어려움이 증가합니다. 어려움은 서로를 향해 공격적인 말로 아픔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서로를 돌아보아 격려하고 덕을 세우기 위한 마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 말씀이 서로의 약점을 돌보아주라고 합니다. 특별히 목장에서 신앙적으로 연약함을 지닌 사람들을 서로 위로하고 돌아보아야 합니다. 이 또한 지나 갈 것이지만 … 시간이 지난 뒤에 서로에 대한 고마움이 남을 수 있도록 해봅시다.

읽을말씀: 로마서15:1-13
1. 믿음이 강한 우리는 믿음이 약한 사람들의 약점을 돌보아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자기에게 좋을 대로만 해서는 안 됩니다.
2.우리는 저마다 자기 이웃의 마음에 들게 행동하면서, 유익을 주고 덕을 세워야 합니다.
3.그리스도께서도 자기에게 좋을 대로만 하지 않으셨습니다. 성경에 기록하기를 "주님을 비방하는 자들의 비방이 내게 떨어졌다" 한 것과 같습니다.
4.무엇이든지 전에 기록한 것은, 우리에게 교훈을 주려고 한 것이며, 성경이 주는 인내와 위로로써, 우리로 하여금 소망을 가지게 하려고 한 것입니다.
5.인내심과 위로를 주시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같은 생각을 품게 하시고,
6.한 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해주시기를 빕니다.


1.아침에 일어났을 때, 예수님을 생각하였습니까?
  
2.나에게 하시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3.순종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4.감사내용을 적어봅시다.

5.오늘 실천할 한가지를 적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