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자만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구원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주를 믿는 모든 민족에게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혜이며, 선물입니다.
그러나 오늘 사도 바울은 이사야에 말씀을 인용해 예수님을 믿는 모든 민족 가운데, '남은 자'만이 구원을 얻을 것이다 말합니다. 
'남은 자'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여 방주를 짓고, 방주를 탄 노아와 노아의 가족들,
소돔과 고모라를 심판하실 때, 의를 지킨 롯,...
즉, '남은 자'는
예수님이 그리스도 되심을 믿고, 영접한 사람들, 그리고 자신의 삶에 어떤 고난과 역경이 닥쳐도 하나님을 의지하며 신앙을 지킨 믿음의 승리자들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런 성도를 구원하십니다. 
그럼 오늘 우린 '남은 자'가 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또 어떻게 살아야 될까요? 
오늘 주신 말씀을 통해 지금에 나의 신앙과 믿음을 돌아보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읽을말씀: 로마서 9:25~33

25 그것은 하나님이 호세아의 글 속에서 하신 말씀과 같습니다. "나는, 내 백성이 아닌 사람을 '내 백성'이라고 하겠다. 내가 사랑하지 않던 백성을 '사랑하는 백성'이라고 하겠다." 
26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다' 하고 말씀하신 그 곳에서, 그들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자녀라고 일컬음을 받을 것이다."
27 그리고 또 이사야는 이스라엘을 두고 이렇게 외쳤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의 수가 바다의 모래와 같이 많을지라도, 남은 사람만이 구원을 얻을 것이다. 
28 주님께서는 그 말씀하신 것을 온전히, 그리고 조속히 온 땅에서 이루실 것이다."  

1.일어났을 때, 예수님을 생각했습니까?
  
2.나에게 하시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3.내가 어떻게 순종하기를 원하시나요?
  
4.감사를 적어 보십시요.

5. 오늘 실천할 한가지를 적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