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가증히 여기는 것들
하나님이 가나안의 문화를 가증히 여기는 이유는 가나안 땅의 영적인 풍습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풍습에는 자신의 자녀들을 불 가운데 지나게 하고, 점치며 길흉을 말하고, 주문을 외우며 귀신을 부르는 것과 같은 악한 풍습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들이 이런 가증한 풍습에 물들지 않도록 강력하게 경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도 이런 풍습은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도 모르게 문화로 자리 잡은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성도는 결코 무당을 찾아가거나 사주팔자를 보고나, 운세를 점치는 등의 행동은 재미로도 하면 안됩니다.
읽을말씀: 신명기18:1-14
9."당신들은 주 당신들의 하나님이 당신들에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거든, 그 곳에 사는 민족들이 하는 역겨운 일들을 본받지 마십시오.
10.당신들 가운데서 자기 아들이나 딸을 불 가운데로 지나가게 하는 사람과 점쟁이와 복술가와 요술객과 무당과
11.주문을 외우는 사람과 귀신을 불러 물어 보는 사람과 박수와 혼백에게 물어 보는 사람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12.이런 일을 하는 사람은 모두 주님께서 미워하십니다. 주 당신들의 하나님은 이런 역겨운 일 때문에 당신들 앞에서 그들을 몰아내시는 것입니다.
13.당신들은 주 당신들의 하나님 앞에서 완전해야 합니다."
14."당신들이 쫓아낼 민족들은 점쟁이나 복술가들의 이야기를 듣지만, 주 당신들의 하나님은 당신들에게 그런 것을 용납하지 않으십니다.
1.아침에 일어났을 때, 예수님을 생각하였습니까?
2.나에게 하시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3.순종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4.감사내용을 적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