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 또한 가르쳐야 합니다. 

모세는 하나님이 약속하신 땅을 눈 앞에 두고도 그 땅을 밝지 못합니다. 
모세는 그 땅에 들어가 하나님의 복을 누리며 살게 될 이스라엘 백성에게도, 너희들도 너희들에 조상들처럼 우상을 섬기는 악을 범하여, 망하지 말고, 마음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로 돌아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라 하십니다. 
그리하면 자비하신 하나님께서 너희를 버리지도, 멸하지도 않을것이다 합니다.

우리는 다음세대들에게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삶도 가르쳐야 하지만. 이들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못한 삶을 살았을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가르쳐야 됩니다. 
그것은 이들이 죄에서 돌이켜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고, 회개함으로 하나님께 돌아가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우리 자녀들도 신실하신 하나님을 삶가운데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회개가 없는 거듭남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앞에 놓여 있는 삶에 문제들과 어려움을 바라볼 때, 하나님을 원망하며, 주님의 뜻을 찾기에 앞서, 우리들에 죄 된 모습을 바라봐야 됩니다. 
그리고 주님 앞에 회개해야 될 것입니다. 
그렇기에 오늘 나는 주님 앞에 회개할 것이 무엇인지 묵상하며, 주님께 용서를 구합니다. 

읽을말씀: 신명기 4:25~31

28 당신들은 거기에서, 사람이 나무와 돌로 만든 신, 즉 보지도 못하고 듣지도 못하고 먹지도 못하고 냄새도 맡지 못하는 신을 섬기게 될 것입니다. 
29 거기에서 당신들은 당신들의 하나님이신 주님을 찾을 것입니다. 당신들이 하나님이 찾되 마음과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을 찾으면 만날 것입니다. 
30 당신들이 환난을 당하고, 마지막 날에 이 모든 일이 당신들에게 닥치면, 그 때에 가서야 비로소 당신들은 주 당신들의 하나님께로 돌아와, 그에게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31 주 당신들의 하나님은 자비로운 하나님이시니, 당신들을 버리시거나 멸하지 않고 또 당신들의 조상과 맺으신 언약을 잊지도 않으실 것입니다. 

1.아침에 일어났을때, 예수님을 생각했습니까?
  
2.나에게 하시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3.순종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4.감사를 적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