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뜻과 계획하심. 

하나님은 오늘 이스라엘에게 주님의 뜻과 계획하심을 모세를 통해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것은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예비하신 땅이 따로 있으니, 롯의 자손이 살던 암몬땅은 넘보지 말고, 그냥 지나가라 하신 것입니다.
암몬땅은 굉장히 농작물이 풍부했습니다. 그리고 좋은 목초지를 형성하고 있어 목축에 적합한 곳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이 곳이 아닌, 약속의 땅은 따로 있으니, '행진하라' 하신 것입니다. 
'행진하라'
믿음의 삶은 하나님의 약속을 붙드는 것입니다. 내 마음대로, 내 방식대로가 아닌, 하나님의 뜻과 계획하심에 순종하는 삶인 것입니다. 
오늘 나에게 주신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행진길 소망합니다. 그때 비로소 우리도 험한 광야길을 벗어나, 주님이 예비하신 그 땅을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주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약속에 말씀이 무엇입니까? 

읽을말씀: 신명기 2:16~25

18 오늘 너는 모압 땅의 경계인 아르를 지나, 
19 암몬 자손이 사는 곳에 다다를 것이니, 너는 그들을 괴롭히지도 말고, 싸우지도 말아라. 암몬 족속의 땅은 내가 너에게 유산으로 주기로 한 땅이 아니다. 그 곳은 내가 이미 롯의 자손에게 유산으로 주었기 때문이다. 
24 너는 일어나서 떠나가라. 그리고 아르논 개울을 건너라. 보아라, 내가 아모리 사람 헤스본 왕 시혼과 그의 땅을 너희의 손에 넘겼으니, 싸워서 차지하여라. 
25 오늘 내가, 하늘 아래의 모든 백성이 너희를 무서워하고 두려워하게 할 것이니, 너의 소문을 듣는 사람마다 떨며, 너희 때문에 근심할 것이다. 

1.아침에 일어났을때, 예수님을 생각했습니까?
  
2.나에게 하시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3.순종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4.감사를 적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