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바라보고 준비시키십니다.

 

광야에서 다시 가나안 땅을 눈앞에서 두고 걸어가기 시작할 그들은 세일에 살던 에돔 사람, 모압사람들과 부딪혔습니다. 하나님은 시간이 걸릴지라도 그들과 이전의 방식대로 행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도리어 광야를 지나는 동안 하나님이 보호하시고 부족함없이 복을 주셨음을 보여주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광야에서 약속하신 가나안 땅을 이미 예비하시고 곳의 삶을 준비시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광야의 시간에 가나안 땅에 도달했을 때를 바라보며 오늘 내가 명하신대로 순종해야 말씀은 무엇입니까?

 

 

읽을 말씀: 신명기2:1-15

1.우리는, 주님께서 명하신 대로 방향을 바꾸어서 홍해로 가는 길을 따라 광야에 들어섰으며, 여러 동안 세일 부근에서 떠돌았습니다.

2. 때에 주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시기를

3’.너는 백성을 데리고 오랫동안 부근에서 떠돌았으니, 이제는 방향을 바꾸어서 북쪽으로 가거라' 하셨습니다.

4. 백성에게 지시하라고 하시면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세일에 사는 에서의 자손 너희 친족의 경계를 지나갈 때에는, 그들이 너희를 두려워할 터이니, 매우 조심하여라.

5.그들의 땅은 치도 너희에게 주지 않았으니, 그들과 다투지 말아라. 세일 산은 내가 에서에게 유산으로 주었다.

6.먹거리가 필요하면 그들에게 돈을 주고 사서 먹어야 하고, 물이 필요하면 돈을 주고 사서 마셔야 한다' 하셨습니다.

7. 당신들의 하나님이 당신들이 하는 모든 일에 복을 내려 주시고, 넓은 광야를 지나는 길에서, 당신들을 보살펴 주셨으며, 지난 사십 동안 당신들의 하나님이 당신들과 함께 계셨으므로, 당신들에게는 부족한 것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1.일어났을 , 예수님을 생각했습니까?

 

2.나에게 하시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3.내가 어떻게 순종하기를 원하시나요?

 

4.감사를 적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