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순종
사울왕이 죽은 이유는 그의 교만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못한 죄로 인해 죽었습니다.
사울왕은 하나님께 묻지도 않고, 자신의 소견대로 제사를 지내고, 신접한 여인에게 묻는 일을하여, 하나님은 그를 죽이고, 다윗을 왕으로 세우십니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자신의 소견대로 사는 것이 아닌 작은 일이라도 하나님께 묻고, 주님의 인도함을 구하면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될 것입니다.
오늘도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하나님께 순종하시는 삶을 살길 바랍니다.
읽을말씀: 역대상 9:35-10:14
1 블레셋 사람이 이스라엘 에 싸움을 걸어왔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블레셋 사람 앞에서 도망하다가, 길보아 산에서 죽임을 당하여 쓰러졌다.
2 블레셋 사람들이 사울 과 그의 아들들을 바싹 추격하여, 사울 의 아들 요나단 과 아비나답 과 말기수아 를 죽였다.
3 싸움이 치열해지면서, 전세가 사울 에게 불리해졌다. 활을 쏘는 군인들이 사울 을 알아보고 활을 쏘자, 그가 화살을 맞고 중상을 입었다.
4 사울 이 자기의 무기당번 병사에게 명령하였다. “네 칼을 뽑아서 나를 찔러라. 저 할례받지 못한 이교도들이 나를 조롱하지 못하게 하여라.” 그러나 그의 무기당번 병사는 너무 겁이 나서, 찌르려고 하지 않았다. 그러자 사울 은 자기의 칼을 뽑아서, 그 위에 엎어졌다.
5 그의 무기당번 병사는 사울 이 죽는 것을 보고, 자기도 자기의 칼을 뽑아 그 위에 엎어져서, 사울 과 함께 죽었다.
1. 아침에 일어났을 때, 예수님을 생각하였습니까?
2. 나에게 하시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3. 순종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4. 감사기도를 적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