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자랑
어린아이들을 보면 항상 ‘자랑’하는것이 있습니다. 자신이 봤던 영화, 자신이 가지고있는 장난감 등... 좋았었던 일들을 자랑하는 일들을 종종 봅니다. 그렇게 무엇인가를 자랑하는 아이들의 모습속을 볼때면, 어쩌면 우리는 무엇인가를 자랑하기 위해 태어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자랑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아는것과,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라는것을 다른사람에게 소개하는 자랑입니다. 쉽게말하면 ‘간증’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나님을 ‘자랑’하는 간증을 하시는 분들의 모습속에서, 무엇인가 알수없는 행복과 만족을 느끼곤합니다.
오늘 하루, 우리의 삶에 하나님을 ‘자랑’할 수 있는 일들이 경험되어지길 소망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더욱 자랑하기 원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삶에 더욱 많은 선한일들을 허락하실 것입니다.
읽을말씀: 예레미야 9:17-26
23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지혜로운 자는 그의 지혜를 자랑하지 말라 용사는 그의 용맹을 자랑하지 말라 부자는 그의 부함을 자랑하지 말라
24 자랑하는 자는 이것으로 자랑할지니 곧 명철하여 나를 아는 것과 나 여호와는 사랑과 정의와 공의를 땅에 행하는 자인 줄 깨닫는 것이라 나는 이 일을 기뻐하노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1.아침에 일어났을 때, 예수님을 생각하였습니까?
2.나에게 하시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3.순종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4.감사기도를 적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