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이후에 소망이 없다면


어리석은 자들은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깨닫지 못하고 살아갑니다마치 정신없이 하늘을 보지 못하고 풀만 뜯는 어리석은 양과 같습니다.

죽음 후에 소망이 없는 인생은 허무할 뿐입니다

땅에 많은 것을 누리며 하나님 뜻과 상관 없이, 천국 소망없이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지 오늘 시편의 말씀을 통하여 인생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봅니다.


읽을 말씀 :시편49:12-20

12.사람이 제아무리 영화를 누린다 해도 죽음을 피할 수는 없으니, 미련한 짐승과 같다.

13.이것이 자신을 믿는 어리석은 자들과 그들의 말을 기뻐하며 따르는 자들의 운명이다.

14.그들은 처럼 스올로 끌려가고, '죽음' 그들의 목자가 것이다. 아침이 오면 정직한 사람은 그들을 다스릴 것이다. 그들의 아름다운 모습은 시들고, 스올이 그들의 거처가 것이다.

15.그러나 하나님은 분명히 목숨을 건져 주시며, 스올의 세력에서 나를 건져 주실 것이다. (셀라)

16.어떤 사람이 부자가 되더라도, 집의 재산이 늘어나더라도, 너는 스스로 초라해지지 말아라.

17.그도 죽을 때에는 아무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며, 그의 재산이 그를 따라 내려가지 못한다.

18.비록 사람이 세상에서 흡족하게 살고 성공하여 칭송을 받는다 하여도,

19.그도 마침내 자기 조상에게로 돌아가고 만다. 영원히 없는 세상으로 돌아가고 만다.

20.사람이 제아무리 위대하다 해도, 죽음을 피할 수는 없으니, 미련한 짐승과 같다.



 1.아침에 일어났을 , 예수님을 생각하였습니까?


2.나에게  하시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3.순종해야 것은 무엇입니까?


4.감사기도를 적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