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 전 시간과 기도시간

이제 9월달이면 수정교회가 처음으로 가정교회 세미나를 개최하게 됩니다. 가정교회 평신도 세미나를 먼저 경험하신 교회의 목사님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평신도세미나를 통하여 큰 은혜가 있었고, 교회가 하나되고 견고해지는 느낌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도하며 준비되지 못한 부분에는 어려움과 시험이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평신도 세미나에 참여하는 분들은 수정교회 예배가운데 은혜로운 예배를 경험하기를 원하고 가정교회의 정신이 예배가운데 어떻게 녹아져 있는지 보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드리는 예배를 점검하여 더욱 은혜가 넘치는 예배를 위하여 준비하려고 합니다.

지난 주 교역자 회의를 통하여 논의 된 내용은 “ 예배 전 시간”입니다. 예배 전 시간에 소란라고 산만함이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배 전 시간은 이렇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예배시작 전에는 예배 당안에서 대화하는 것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도 돌아다니며 너무 떠들지 않도록 보살펴주시기 바랍니다. 본당에 들어오면 모두가 한마음으로 예배가운데 주실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기도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는 기도시간입니다. 기도시간에 움직이는 것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도시간에는 사람들이 눈을 감으니 더 움직이려는 심리가 작용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최대한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말고 함께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찬양팀도 기도가 끝날 때 까지 무대에 있다가 간주하는 사이에 조심히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헌금위원도 이제 기도시간에 앞으로 나오시지 마시고 뒤에 서서 준비하고 계시다가 간주 시간에 나오시기 바랍니다.

예배가 시작되면 최대한 출입을 자제해 주시고 화장실과 볼일도 미리 보시고, 예배당 안에서 커피나 음식을 먹는 일(물 제외) 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보이지 않지만 살아계신 하나님께 최고의 예배를 드려보기 위한 노력이라고 생각하시고 협력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