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시간을 가지는 이유

 

설교시간은 하나님께서 나에게 하나님의 뜻을 말씀하시는 시간입니다. 그러므로 설교를 들을 때는 교양강좌를 듣듯이 하면 안 됩니다. 나를 가장 잘 아는 하나님이 나에게 말씀하신다고 믿고 들어야 합니다. 그러니 설교에서 내가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말씀에 대한 나의 반응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은혜와 감동을 주십니다. 하지만 그것이 그 순간의 감동으로만 마치고 나의 생활 속에는 구체적으로 헌신과 열매로 이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헌신시간이 가지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심령에 하신 역사하신 감동에 대하여 마음속에만 두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헌신대 앞으로 나와 헌신카드를 기록하시고 목회자의 기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사는 여러분의 헌신카드를 보고 여러분을 위하여 한 주 동안 중보기도하여 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이 되면 주저 없이 앞좌석으로 나와 헌신 대에서 헌신카드를 작성해 결단하시기 바립니다.

* 평소에 고민했던 내용인데 오늘 말씀으로 어떤 결단을 하게 하실 때!

* 오늘 주신 말씀에 순종하기를 원할 때!

* 다시 한 번 영적으로 새로워지고 헌신하고 싶을 때!

* 교회등록, 예수영접, 세례를 원할 때!

* 사역에 대한 새로운 헌신과 재헌신과 하고 싶을 때! ( 목자, 목녀, 찬양단 , 성가대,교사,주방봉사,.. 등)

* 병중에 있거나, 입원, 수술등 여러 가지 기도제목으로 기도를 부탁하고 싶을 때!

* 결단한 일이 있어 중보기도가 필요할 때!

* 하나님의 인도를 받고 싶을 때! 등입니다.

헌신시간은 설교가 끝나고 마지막 찬양을 할 때 앞으로 나와서 헌신카드를 작성해 주시고 기도하고 계시면 목회자가 안수기도를 해드립니다.

주님께서는 주님께 헌신하는 사람을 각별히 돌보심을 기억하여라.”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