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공부에 대하여(2) 

 

우리교회가 “영원 구원하여 제자 삼는 교회”가 되기 위해서는 3가지 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첫째는 의지적인 헌신이 있는 예배입니다. 둘째는 우리의 감성적인 나눔이 있는 목장모임입니다. 그리고 셋째로는 지적인 훈련이 있는 삶 공부 시리즈입니다.

삶 공부의 첫 과정이  “생명의 삶”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13주 동안 목사와 함께 신앙의 기초를 잘 다질 수 있는 과정입니다. 담임목사와의 13주 동안 만남을 통하여 서로를 친밀해지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기초를 배우지 못하고 교회를 다니다 보면 신앙의 핵심을 놓치고 엉뚱한 것에 초점을 맞추게 되고 믿음도 더 이상 자라지 않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하나님과 바른 관계, 구원에 대하여 확신, 천국에 소망… 그리고 바른 교회관 바른 헌신들을 배워 아름다운 신앙 인의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교회가 추구하는 교회방향을 모르는 분들은 의문점만 제시하지 마시고 생명의 삶을 먼저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삶 공부는 필수과정과 선택과정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수과정으로는 생명의 삶, 확신의 삶, 새로운 삶, 경건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5과목입니다.

생명의 삶은, 새로운 삶, 경건의 삶은 강의식 공부이고,  확신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은 토의 식 공부입니다.  

선택과정은 말씀의 삶, 일터의 삶,  부부의 삶,  예비부부의 삶, 싱글의 삶, 기도의 삶, 목자의 삶, 등이 개설 될 것입니다.

이 모든 삶공부들은 실제적인 성경 지식과 훈련, 삶의 변화를 주는 과정입니다. 

특히 생명의 삶은 한번 듣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신앙 성숙을 위하여 재수강을 하여 지속적으로 훈련 받으시기를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