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공부 합시다,
2026년 전반기 삶공부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우리의 신앙이 전인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세 축인 지, 정, 의가 돌아가야 합니다. 가정교회에서는 연합예배를 통하여 말씀을 듣고 신앙 성장과 변화를 위한 의지적인 결단과 헌신을 훈련합니다. 목장을 통하여 삶과 감정을 나누며 정의적인 훈련을 하고, 삶공부를 통하여 지적인 훈련을 합니다.
대부분 알고 계시지만 필수 삶공부(생명의 삶, 확신의 삶, 새로운 삶, 경건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가 있고 선택과목으로 다양한 삶공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전반기에 시작하는 삶공부에 대한 소개와 변화되는 부분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생명의 삶(한국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이번 기수는 처음으로 윤영옥 목사님이 강의를 하시는데, 등록하시고 아직 생명의 삶을 공부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확신의 삶은 목자와 목장 식구가 함께하는 일대일 성경공부입니다. 시드니수정교회 목장이 세워지는 데 확신의 삶이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목자, 목녀님들은 반드시 강사반을 들으시고 훈련해서 목장 식구들의 영적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직 강사반을 수강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수강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삶은 예수를 믿었다면 가치관을 바꾸는 삶공부입니다. 한국어반은 오랜만에 제가 강의를 합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은 정식 목자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선택과목으로 이번에 개강하는 과목은 말씀의 삶(구약반)이 있습니다. 성경의 흐름을 배우고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생명의 삶을 수료한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기가 많아 20명 제한이 있습니다. 부모의 삶은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필요한 과정입니다. 재정의 삶은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데 휴스턴서울교회가 오래전 사용하던 '청지기의 삶' 교재를 사용합니다. 성경을 기초로 한 재정 훈련을 합니다.
모든 삶공부는 최대 등록 인원이 있습니다. 생명의 삶과 새로운 삶 같은 필수 과목은 7명 이상이 되어야 개강이 가능합니다. 정원이 안 될 경우는 예정된 날짜에 시작을 못 하게 됩니다. 그동안 삶공부를 하지 못하고 계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동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금주의 한마디
2026년 삶공부등록이 시작되었습니다, 예배 후 나가시면서 필요한 삶공부에 등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