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실 이사합니다

이번 주부터 목양실을 이사하려고 합니다. 현재의 목양실은 본당 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동하게 되는 목양실의 위치는 생명나무홀 안에, 유치부실로 사용하던 공간입니다. 유치부실은 최근 새롭게 만든 드림허브(올리브트리)로 이전하게 됩니다.

그동안 목양과 사역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했습니다. 여전히 공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여러 부서의 요청이 있는 가운데, 목양실만 따로 이동하는 것이 맞을까 고민도 했습니다. 그러나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주일에는 본당에서 소리가 그대로 들려오기 때문에 새 교우나 기타 성도들과 미팅을 하기에도 마땅치 않아 옮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목양실은 외부 강사, 새 신자 미팅, 예수 영접 모임, 목자·목녀 면담, 성도 상담 등 다양한 목양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그동안 공간 부족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주일 예배 전에 안수집사님들과 예배 순서 담당이 기도하는 시간도 가질 것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본당 뒤 목양실은 예배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예배를 위한 장비들과 교회 용품을 보관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좁은 공간이지만 장비들과 교회 용품을 잘 정리하면 소규모 모임도 가능한 장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새 목양실은 지난주부터 박석균 목자님의 헌신으로 페인트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안쪽 코너에는 책상을 놓고, 친교실 방향에는 책꽂이를 길게 배치하여 방음을 할 예정입니다. 출입문 앞에는 큰 테이블을 놓아 미팅을 위한 공간으로 꾸미려 합니다. 공간 꾸미기를 위해 좋은 아이디어나 도움이 있으신 분은 저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드림허브 건물을 사용하는 교육 부서들도 지난주부터 조금씩 공간 꾸미기를 시작했습니다. 적은 공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지만, 주일에는 여전히 부서별 공간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지혜로운 공간 사용을 위해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금주의 한마디 

이번 주 부터 후반기 삶공부 등록이 시작됩니다. 삶공부에 등록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본당 라운지 게시판에 자신의 이름을 직접 적어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