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에 VIP가 왔을 때
목장은 영적인 가족입니다. 목장에서는 생명이 탄생하고(영혼구원), 자라고 성장하여 (양육) 그리스도의 제자로 성장을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목장에 VIP ( 하나님의 초청을 받은 사람)가 오는 것 만큼 기쁜 일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목장 전체가 여기에 대한 준비가 없으면 어렵게 온 VIP가 방문으로 마치는 안타까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VIP가 목장에 올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목장모임때 ‘VIP를 위한 매주 빈자리를 마련해두고 기도해야 합니다. 빈자리를 마련해두고 기도하는 이유는 영혼구원이 우리의 섬김을 넘어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빈자리를 놓고 기도하다 보면 VIP에 대한 마음도 주시고 때가 되면 VIP도 목장에 보내 주실것입니다. 그리고 VIP 왔을 때 어떻게 섬겨야 할 지 목장식구 모두가 마음의 준비도 하게 될 것입니다.
둘째, VIP가 목장에 방문하게 되었을 때는 목장 모임의 진행순서를 조율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날은 VIP 배려하는 모임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목장모임의 틀을 완전히 깨는 것은 다음 모임을 위해 좋지 않습니다. 필요한 순서를 그대로 하되 VIP가 편안하게 받아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찬양담당은 VIP와 함께 부를 수 있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같은 곡을 준비하고 말씀 요약이나기도도 VIP 초점을 맞추어 이해 할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셋째, VIP가 목장에 방문하게 되었을 때 목장의 나눔시간에 VIP를 위한 간증을 돌아가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장 식구들이 돌아가면서이전의 삶의 모습이 어떠했는지 그래서 자신이 어떻게 구원받았는지, 변화되었는지를 이야기를 하면 VIP도 목장모임에 관심을 가지고 마음을 열 것입니다. 조심할 것은 한 사람이 너무 길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눔 마지막에는 VIP도 자신의 삶의 이야기를 할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동참할 수 있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주의 한마디
교회의 부족한 교육공간과 모임장소를 위해 조립식건물 공사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지속적인 공사와 시설을 위해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기를 기도해주시고 건축헌금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