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멘 하는 습관의 중요성

 

아멘의 뜻은 '진실로', ‘그렇게 되기를 바랍니다. 믿음으로 동의 하는 감탄의 말입니다. "아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며 “아멘”하여 하나님께 영광을돌리는 자에게 약속하신 것을 루신다(고후1:20)  하셨습니다.

아멘을  하는 것은 영적인 습관이기도 합니다말씀을 들을 때마다 아멘을 잘하는 분들은 신앙이 긍정적이며 적극적입니다아멘이 믿음의 표현이 되기 때문입니다설교를   마다 아멘 소리가 많으면 하나님의 말씀이 더욱  있게 전달됩니다모두가 힘차게 아멘할  예배의 분위기가 살아나고 말씀을 전하는 전하는 자는 힘이 납니다반대로 믿음이 없거나 영적으로 눌려 있을때는 아멘이  오고아멘이 없을  전하는 자도 힘이  납니다

예배가 살아 움직이는 교회들 특징이 있습니다찬양을 드릴 때에 일어서서  손을 들고, 박수를 치면서 드리기도 하고말씀이 전해질  마다  소리로 아멘을 외치면서 말씀을 받습니다그래서 예배가 언제나 축제 같은 분위기가 있습니다.  아멘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예배  조용한 분위기 가운데 드려지는 예배 보다는 확실히 분위기가 생동감이 있고 살아있습니다

우리의 예배가 소극적인고 조용한 예배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찬양하고 적극적으로 아멘이 여기 저기에서 터져나오는 교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예배 분위기가 지금 보다 한층  달라질 것입니다그리고 여러분   은혜를 경험하게 되고 막힌 것들이 열려지는 축복 경험할 것이라 믿습니다.

좋은 영적 습관 가지려면 의지적인 노력 필요합니다영적인 습관은 그냥 생기는 것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서 생겨나기 때문입니다이런 분위기를 위해 아멘사역에 헌신하는 분들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아멘 사역은 아멘을 적극적으로 하여 모든 성도들이 함께 아멘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입니다아멘 사역을 하기 원하는분들은 교회 입구에 아멘 사역신서에 이름을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또목자 목녀님들이 목장식구들의 영적인 성장을 원하면 솔선하여 아멘을 크게 하는 모습을 보여 주시 아멘사역에도 동참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배시간에 아멘에 더욱 넘쳐나서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예배시간 마다 하늘 문이 리는 은혜와 복이 경험할  있기를 기도합니다.

 

금주의 한마디

예배시간에 말씀을 받을 기도를  ,  소리 “아멘” 하고 반응합시다. 아멘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며 하나님의 약속과 복을 받게  것이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