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순수성을 지켜야 하는 이유

지난 주 수요기도회 때  "다음세대. 성경적가치관 세우기"라는 주제로 나눈 말씀의 일부를 다시 요약정리해 보았습니다.
한 때는 기독교가 부흥하던 영국의 교회들이 왜 침체 하게 되는가? 에 대한 중요한 이유들이 있습니다.
첫째, 복음주의적인 신앙을 버리고 자유주의 신앙사상을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자유주의 신앙은 성경을 정확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지 않고, 세상과 타협하면서 자유롭게 살아가는 이들입니다. 자유주의자들은 기존 교회가 강조하는 성경 중심, 교회 중심, 주일 성수, 십일조, 같은 주요 신앙 가치를 버리고 살아가도록 하였습니다.
둘째, 다음 세대에게 신앙전수의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성경도 성경적 가치관도 제대로 가르치지 않았고,  신앙은 자신의 선택이라고 하며 신앙을 바르게 전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셋째, 진화론이 들어올 때 침묵했고, 동성애를 들어올 때에 방관했다는 것입니다. 결국 창조론과 성가치관이 무너지면서 교회는 급속도로 세속화 되면서 무너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넷째, 신앙의 개인화, 세속화 현상으로 공동체성을 상실하였다는 것입니다. 
그 가운데서도 영국의 청교도들과 같은 신앙인들은 세속적인 삶을 떠나 신앙의 순수성을 지켜냈습니다.
이 시대 주님이 오시기 전의 마지막 때에는 많은 이들이 사단의 유혹에 빠져 하나님을 떠나 세상과 돈을 더욱 사랑하며 신앙을 떠나갈 것입니다. 당연히 다음세대들은 하나님 없는 다른세대가 될 것입니다. 더 늦기 전에 정신을 차리고 신앙의 순수성을 지키고 자녀들에게 성경적인 가치관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금주의 한마디
주보의 목회칼럼을 꼭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목회칼럼은 목회자가 어떤 생각으로 목회하는지, 목회 방향이 무엇인지 알리는 소통의 도구입니다. 그리고 목장에서도 목회자 칼럼을 함께 읽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