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시간에 변경에 대하여
예배시간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교회운영위모임과 사역부부장 모임에서 예배시간 조정에 대한 안건이 나왔습니다. 현재 1부 예배시간( 10시30분)과 2부 12시50분 사이에 간격을 조금 더 넓혀주면 2부 예배 봉사와 섬김에 좀더 여유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2부에서 섬기는 분들이 2부 예배 준비를 위하여 예배도중에 나가야 상황과 1부 성도들과 충분한 교제를 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2부에 예배를 드리는 분들이 1부에서 사역헌신을 한다거나 1부를 마치신 분들이 2부에서 사역헌신을 하는 것이 조금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두 예배시간 간격이 늘어나면 목사인 저도 1부 성도님들과 충분한 교제를 가질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의 의견들은 1부 예배를 30분 정도 앞당겨서 10시에 예배를 드려보면 좋겠다고 생각입니다. 그랬을 때 예상되는 어려움은 주방봉사나 예배팀, 성가대등 먼저 와서 준비해야 하는 분들이 분주해 질것 같기는 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적응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교회 운영위에서는 설문을 작성해서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찬성을 해주시면 한시적으로 시행을 해보고 결과에 따라 예배시간을 결정을 하려고 합니다.
혹시 내가 원하지 않는 예배시간이 정해진다고 해도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을 부탁드립니다.
설문을 작성하여 기도함이나 교역자들, 목자들에게 전달해 주시기 바라며, 더 나은 예배와 섬김을 위하여 끊임없이 수고하고 노력하는 여러분들로 인하여 수정교회 미래는 희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