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연합예배 자유롭게 선택

그동안 예배당에 들어갈 인원제한으로 주일연합예배를 목장별로 정해진 시간에 나누어 드리렸습니다. 불편함도 있었지만 우리에게는 최선의 선택이었고 목장별로 함께 사역하는 좋은 효과도 있었습니다. 이제 예배당에 더 많은 분들이 함께 예배드릴 수 있게 되면서 예배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시도해 보려 합니다. 이렇게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시간제한으로 주일에 못나오는 목장식구들과 VIP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마음에서입니다. 그렇지만 주일사역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몇가지 가이드를 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개인은 가능한 목장이 함께 예배 할 수 있는 예배시간을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주일에 목장식구들과 함께 얼굴을 보고 목장사역에 함께 동참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목장 전체가 예배 시간을 이동할 때는 행정부와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연합예배시간 순서 담당이나 목장사역은 지금 현제 참여하고 있는 예배시간에 우선 그대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는 생길 수 있지만 갑자기 바뀌면 행정적 교통정리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 학생부는 그대로 ANW( 올네션스 예배) 에 참여 합니다. ANW예배에는 영어로 진행하고 설교는 한국말을 영어로 순차통역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사용하는 국제결혼가족들은 ANW에서 예배하도록 인도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째, 특정한 예배시간에 쏠리는 현상이 있을 경우에는 예배시간을 조절하여 인원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예배 후에는 생명나무 홀이나 야외는 카페처럼 함께 교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예배 후 교제할 때는 다음 예배나 학생부 모임에 방해가 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소가 협소하기 때문에 예전 처럼 목장별로 공간을 사용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래서 자유롭게 성도간의 다양한 교제가 있도록 합니다.

금주의 한마디 : 다음 주 부터는 예배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예배당에 올 수 없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영상예배 보다는 주일에는 예배당에 나와서 함께 예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