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모임을 매뉴얼대로

 

수정교회는 내년 2016930-102일까지 가정교회 평신도세미나를 하기로 했습니다. 평신도세미나를 개최한다는 것은 이제 수정교회가 다른 교회들에게 도움을 주어야 하는 위치에 서있다는 의미입니다. 아직은 준비가 안됐는데 하는 마음이 크지만 이제 호주에도 많은 교회들이 가정교회에 관심을 가지고 배워서 바른 목회를 해보고 싶어합니다. 문제는 호주에서 가정교회를 보고 배울 교회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부터 1 년 동안은 평신도 세미나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이미 평신도 세미나를 했던 교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세미나 준비를 통해 교회가 더 견고해지는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세미나를 준비를 통하여 우리도 그렇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평신도 세미나는 이론 보다는 보고배울 기회를 제공하는 훈련이기 때문에 다른 교회 성도들을 목자 목녀들의 집을 숙소로 오픈하고 목장 모임에 초대를 하게 됩니다. 그러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목장입니다. 목장에 참여해서 목장이 이런 것이구나! 보고 배울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준비는 목자와 목녀들만 준비해서 될 일은 아닙니다. 모두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이제 세미나 준비를 위하여 목장모임을 매뉴얼대로 준비를 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장 모임순서를 간단히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애찬( 자신의 집을 오픈하여 음식을 섬김에서 가족이 되어갑니다)

2. 올리브블레싱(자녀와의 시간, 싱글들은 결혼에 대하여 기도할 수도 있습니다)

3.찬양( 2곡정도 합니다.) 4. 성경공부나 주일 말씀 요약 시간( 말씀교사를 돌아가면서 합니다)

5.연합교회와 목장광고( 주보 광고와 목회칼럼을 읽어줍니다.)

6.나눔 ( 지난주 응답받은 것을 발표하고, '감사한일' '재있었던 일'을 나누고, 어려운 일은 기도제목으로 내놓습니다. 나눔은 한사람씩 돌아가면서 나누되 도중에 끼어들지 말아야 하고, 나눈 내용은 절대로 비밀로 합니다. )

7.중보기도( 목장의 나눔을 기도합니다) 8.선교와 전도도전 (vip와 선교지를 위해 기도합니다.)

매뉴얼 순서가 많아 보이지만 익숙해지고 훈련이 되지면 물 흐르듯이 진행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