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모임의 목표(2) 어떻게 하나님을 경험 할 수 있는가?

 

지난 주 목장모임의 목표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목장에서 하나님을 경험 할 수 있는가? 목장모임 모든 순서에서 가능하지만 핵심되는 두 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첫째는 섬김을 통해서입니다. 목자,목녀를 포함한 목장식구 전체가 서로서로 섬기는 모습을 통해 목장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합니다. 누가 섬김을 받고 도움을 받았다면 그것은 바로 우리 주님이 그 섬기는 사람을 통하여 일하시는 것이므로 목장전체가 주님을 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목자목장의 전체 분위기 너도나도 섬김을 실천하는 장이 되도록 인도해야 합니다.

둘째는 기도응답을 통해서입니다. 하나님을 험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기도응답을 받는 것입니다. 목자의 중요한 역활은 목장에서 나눔 내용을 기도제목으로 바꾸어주는 것입니다. 초신자들은 기도제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도제목이 뭔지 말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또 목장식구들 중에는 삶 나눔을 할 때에, 일상적인 신변잡기만을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목자가 그 나눔을 듣고 영적 기도제목으로 바꾸어 정리해 주지 않으면 목장모임은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나 삶의 넉두리로 끝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목자의 역활은 장식구들의 나눔을 주의 깊게 경청하며, 어떻게 하면 저 형제의 현재 필요가 하나님의 응답으로 채워지게 할 수 있을까를 파악해서 정리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자매의 이야기를 으니, 문제를 하나님께 이러 이렇게 기도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떠세요? 이렇게 기도해 드리면 될까요? 이렇게 나눔의 내용을 기도제목으로 만들어주면 일반적인 나눔 영적인 나눔으로 전환됩니다. 목장 중보기도 담당을 세워서 기도제목과 응답을 기도 노트에 적어 브리핑하게 하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나눔이 마치면 기도시간에 기도제목을 가지고 간절히 기도하고 목자목녀는 주중에도 간절히 기도합니다. 하나님께 드린 기도는 시간과 방법의 차이일 뿐 반드시 응답하시므로 하나님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렇게 목장이 섬김과 기도을 통해 하나님을 경험하는 모임이 될 때 VIP들이 목장에 와서 세상과는 다른 느낌을 경험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체험하게 됩니다.

 

금주의 한마디

이번 금요일 부터 주일까지는 평신도를 위한 가정교회 세미나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일하심을 경험하고, 14 교회 39명의 참가자들이 목자 목녀로 모두 헌신 있도록 기도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