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교인과 회원교인에 대하여(2)

 

저희 교회는 등록회원과 회원교인으로 나눕니다.

등록교인은 예수님을 믿지 않아도 되고 본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해보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단 목장 소속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 절차는 목자나 안내위원의 안내를 받으셔서 목사와 면담과 그리고 예배 마지막 시간에 있는 헌신시간에 등록헌신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교인은 교회사역, 투표권등 교회 제반 사항에 참여권이 주어지며 회원의 책임과 의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회원이 되기 위하여서는 세례를 받고, 생명의 삶을 수료하고, 회원신청을 하면 회원들의 동의를 얻어서 회원 교인이 됩니다.

교회사역과 투표권을 회원교인에만 주는 이유는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으로 주님이 머리되심을 인정하는 지체들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위한 헌신과 사역이기 때문이고 (1;18, 1:23) 본 교회에 대하여 잘 모르면 질서에서 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등록교인들에게도 교회에 가까워지는 기회를 드리기 위하여 교회 사역과 봉사의 예외를 둡니다. 즉 예배, 교육, 훈련등의 책임과 권리가 주어지는 것에 대한 것은 어렵겠지만 사역협력, 보조교사, 주방봉사, 부서별 보조 등은 등록교인도 사역담당자의 요청에 의하여 가능합니다.

등록교인과 회원교인이 되시면 주보함을 만들어 드립니다. 그러나 3개월간 주일연합예배에 참여하지 않으면 주보함을 임시 삭제하고 다시 주일연합예배에 참여를 하시면 목자의 요청에 의하여 다시 만들어 드립니다.

(#등록교인과 회원교인제도는 20147월 시작됬으면, 시작 전인 2014년 이전 교인들과 통합 후 그랜빌예배당에 속했던 교인들은 모두 회원들입니다. 그러나 아직 생명의 삶을 수강하지 않으셨다면 교회의 하나됨을 위하여 꼭 수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