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모임의 기본(2) 주중에 모인다.

지난 주에는 목장 모임의 기본 첫번째는 매주 모이는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목장 모임의 기본 두번째는 주중에 모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목장이 주일이 아닌 주중에 모이는 이유를 3가지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째는, 목장에 주일에 모이게 되면 한날에 목장모임이나 주일연합예배 참여하는 것이 부담으로 될 수 있고 주일 연합사역이나 기타모임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목자들도 주일연합사역모임, 초원모임, 초원지기 모임, 총목자 모임 등이 매주 돌아가면서 있기 때문에 지칠수 있습니다.

둘째는 주일 예배 후 모이게 되면 목장이 가정교회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거나 모이더라도 형식적 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목장모임은 집에서 하는 것이 기본인데 주일예배 후 집에 갔다 다시 모이기도 그러니까 교회에서 온 김에 잠시 나누는 소그룹 모임 같는 분위기로 목장모임을 메뉴얼 대로 하기도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잠시는 잘 모일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형식적인 모임으로 목장의 기능과 구심점을 상실 할 수 있습니다.

셋째는 가장 중요한 것인데  목장에 참여하는 VIP들이 안 올 가능성이 큽니다. 온다고 하더라도주일에 교회까지 가야 한다는 부담감에 신앙생활 자체를 부담스럽게 생각할 가능성이 큽니다.

결국 주일에 목장모임을 하게 되면 영혼구원이나 제자가 되어가는 과정이나 목장분가와 같은 목장의 역동성을 경험 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목자 목녀로 헌신하시는 분 중에는 일터의 문제로 시간을 맞추기도 어려워 목장모임 한번 하는 것이 힘든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면에서는 목자목녀의 삶이 감동이 되는 이유는 그 어려운 상황에서 목장모임을 삶의 중심으로 두고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장식구 여러분들에게 부탁을 드리는 것은 이제 상황에 끌려 자신에게 마추는 목장모임이 아닌 목장이 삶의 우선순위가 되어 목장의 생명력이 살아나도록 노력하여 주시길 부탁합니다.


금주의 한마디 

전교인 특별기도회를  온라인  ZOOM으로 합니다. 일시는 다음주간 11월16-20( 월-금) 입니다.  평세를 앞두고 온라인 이지만 모든 목장과 성도들이 연합하여 함께  기도로 하나님의 역사를 준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