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되기 위해 힘쓰세요.
사단은 하나 되지 못하는 공동체를 밥으로 생각합니다. 하나 되지 못한 그 사이를 비지고 틀어와 온갖 작업을 다합니다. 한마디로 하나 되지 못한 공동체는 사단의 좋은 작업장입니다. 사단의 .첫 번째 공격대상은 믿음이 연약한 자들입니다. 그들의 신앙을 뿌리째 뽑아버리려고 합니다. 둘째 대상은 바로 당신입니다. 온갖 영적인 공격으로 중심을 흔들어버립니다. 그래서 다 싫어집니다. 나 하나 믿기도 힘든데 내가 꼭 이렇게 헌신을 해야 하는가 생각을 합니다.
왜 목회자의 리더십에 따라야 하십니까? 목회자는 전체를 보고 하나 됨을 추구합니다.
목사가 잘나서 순종하는 것이 아니라. 한 교회의 말씀을 맡은 자로 세우시고 성도들을 위하여 기도하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목장의 목자에게 순종해야 하는 원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목장을 책임지고 헌시하는 자이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잘라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그 일에 하나님께 헌신하였고 책임을 맡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 광야에서 고생하는 이유를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40년의 시간의 특징 한마디로 하면 불순종이었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순종이라고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순종이 능력입니다. 말씀을 따라갔던 아브라함이 일생을 정리하면 순종이었고 , 예수님의 일생도 순종이었습니다. 순종으로 온갖 아름다운 열매들을 맺게 하시는 것입니다.
반면 불순종은 나 하나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불순종도 열매를 맺습니다. 옆에 있는 사람들을 시험과 침륜에 빠지게 합니다.
정말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믿고, 주님이 교회를 통하여 일하신다고 믿는다면 하나되기 위하여 힘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