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의 우선순위

 

교회의 사역이 하나같이 중요하지만 사역에는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그 우선순위는 영혼구원사역에 얼마나 가까우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구령사역이 교회의 존재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이 원칙은 전쟁에서 싸우는 군대를 생각하면 분명해 집니다.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전쟁에 직접 싸우는 부서가 가장 중요합니다. 소총부대, 대포부대, 보급부대 운전부대, 행정부대까지 모든 부서가 필요합니다. 그러면서도 최전선에서 싸우는 병사들이 싸움에서 승리하도록 돕기 위해 존재합니다.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구령사역이 가장 중요하고 다른 부서는 돕거나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목장사역이 우리교회에서는 영혼구원위해 최전선에서 싸우는 사역이고 사역부서는 이 사역을 지원하기 위하여 돕습니다. 목양부서인 목장을 세우기 위하여 교회 운영이나 사역부서가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뀌면 목양을 하기가 어려워 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음세대를 가르치는 교육사역도 영혼구원에 직접 관련이 있는 사역입니다. 어린아이들을 위하여 수직적인 영혼구원에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다음세대 세우는 사역에 더 많은 헌신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사역들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된다는 말이 아닙니다. 다른 사역은 영혼구원에 직접관련 된 사역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므로 지원이 없으면 모두가 어려움에 빠지게 됩니다. 사역헌신주일에는 주님의 필요나 교회 공동체의 필요에 따라 같이 교회를 세워가는 일에 동참해주시길 기대합니다.


 

 

본 칼럼은 최영기목사님의 칼럼집 " 함께 걸으면 새길이 됩니다."에 나오는 글을 일부 수정하여 옮긴 것입니다.

 

금중의 한마디

주일식사준비사역과 주일 식사 전 후 주방봉사사역은 등록교인이상은 순번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정교회에 속한 모든 성도님들 주보를 참고하시어 자신들의 순서에는 꼭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