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생활의 점검표
신앙생활은 신앙이 자라고 성장할 때 기쁨이 있고 재미가 있고 보람이 생깁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그저 교회를 나오면 신앙이 저절로 성장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오해 입니다. 또한 신앙의 성숙은 교회 일을 한다고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닙니다. 삶이 뒤따라야 합니다. 신앙의 기본기를 바르게 하지 않고 신앙의 삶을 살지 않으면, 교회를 오래 다녀도 신앙은 성장하지 않고 성숙함에 이르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이 신앙생활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를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신앙성장을 위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신앙의 기본기를 잘하고 있는지를 스스로 확인해야 합니다.우리들의 신앙이 자라고 성장하기 위해서 꼭 있어야 하는 기본적인 신앙생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대감을 가진 준비된 예배를 드리고 있나 ? 주중에 예배를 위해 기도도 하고, 하나님을 만나는 예배를 기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일 예배 시간에 적어도 10분 전에는 와서 마음을 준비하고 예배에 임해야 합니다. 예배 시간 중 찬양을 드리고, 기도하고, 말씀을 들으면서 하나님께 집중해 보는 것입니다.
2. 주일 말씀 중 한 가지를 삶에 적용되고 있나 ? 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를 보아야 합니다. 한 주간 살면서 주일 말씀이 나의 삶에 연관되어 지고, 그 말씀을 순종하고 적용하며 살아서 삶에 변화와 능력을 맛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말씀을 많이 아는 것과 신앙의 성숙은 관계가 없는 일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매주일 말씀을 들은 다음에 결단과 헌신을 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매일 하나님과의 만남의 시간이 있나? 하루 동안에 하나님과 조용히 만나 하나님께 말씀도 드리고 듣기도하는 경건의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이런 시간을 위해서 매일 하루의 첫시간을 먼저 따로 떼서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시간이 필요 합니다.
4. 목장에서 사람들과의 사랑의 교제가 이루어지고 있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관계성이 있어야 합니다. 서로의 삶을 세워주고, 기도해 주고 다른 사람들을 섬겨주고 하는 이런 관계성을 맺고 있는 사람들이 주위에 있어야 합니다. 목장에서 이렇게 하면서 힘을 얻고, 회복을 경험하고 신앙생활의 기쁨을 얻게 됩니다
이 네 가지의 기본기를 매주 반복해서 성숙한 신앙인의 모습으로 세워지게 되기를 기대 합니다.
금주의 한마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디테일한 친절에 감동을 받습니다. 디테일 속에 섬세한 마음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디테일한 섬김과 친절은 감동을 주고 교회를 밝게 합니다. 모든 방문자들에게 더욱 친절히 대해봅시다.
참고: 칼럼은 김재정목사님의 글을 참고 수정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