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선교지에 대하여

 

가정교회의 선교전략은 선교의 끝에 교회를 세우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교회라고 하면 건물을 짓고, 사람들을 모아서 예배하는 것을 생각을 하는데 가정교회의 선교방향은 목장과 같은 교회를 먼저 세우는 것입니다. 선교사님이 현지인 한명, 두명을 전도해서 목장과 같은 가정교회를 하고 그들에게 삶공부를 가르치고 그리고 사람들이 많아지면 그때 연합예배를 드리고 교회 건물이 필요하면 그때 건물를 얻거나 세우는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를 건물로만 이해하는 분들은 교회를 개척을 해도 많은 비용을 들여 건물을 얻는 것을 우선순위로 둘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건물과 그에 따른 시설을 유지하기 위하여 비용이 발생하고 진짜 영혼구원을 위하여 투자를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시드니수정교회의 목장들의 선교사님들을 위한 후원의 방법은 기도후원입니다. 그래서 매주일 목장에서 선교사님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그리고 목장에서 선교비가 모아 선교비를 보내게되면 교회는 매칭헌금으로 1년에 최대 1200(목장당)을 지원합니다. 그러니까 목장에서 1달에 100불을 모았으면 교회는 100불을 더하여 매달 200불의 선교비를 목장을 통하여 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외에 특별 선교후원은 선교부를 통하여 지원을 하기도 합니다.

 

목장에서 선교사님을 후원할 때는 가능한 가정교회를 이해하시는 분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가정교회를 이해하지 못하는 선교사님들은 후원을 하겠다고 하면 제정적인 지원을 먼저 생각하시기 때문에 목장이 부담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선교부에서는 가정교회를 이해하고 신실하게 선교하시는 선교사님들을 추천해 드릴려고 노력중입니다. 목장들이 후원선교지를 변경할 때는 가정교회를 이해하시는 선교사님으로 방향을 정하시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선교지마다 영혼구원하여 제자삼고 교회를 세우는 일에 우선을 둔 선교사님들을 전 세계 목장들 마다 기도하고 조금씩 돕는다면 선교지 교회들이 든든히 서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