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하는 목장의 특징

 

목장 사역을 똑같이 다 잘 할 수는 없습니다. 목자마다 은사가 다르고 능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목자 자신은 목장이 부흥하지 않으면 안타까워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부흥하는 목장의 특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목장 모임에서 자기 속을 시원하게 털어 놓을 수 있는 목장입니다. 남에게 할 수 없는 말을 쏟아놓을 수 있으니까 속히 시원해져서 다시 참석하게 되고, 그러다보니 목장 출석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반대로 목자가 항상 가르치려 하거나 훈계가 잦은 목장은 목장 식구들이 자기표현 욕구가 채워지지 않으니까 참석하려하지 않습니다. 목장식구가 목자를 신뢰하지 못하거나, 목장 식구들 사이에 관계의 어려움이 있어도 솔직한 나눔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참석하기를 꺼려합니다.

둘째, 구체적인 섬김이 있는 목장입니다. 목자는 목장식구들을 위한 실제적인 도움이나 섬김을 생각합니다. VIP들이 목장 모임에 참석하는 이유도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때이거나, 섬김에 대한 감동이 있기 때입니다. 반면에 희생은 없고 이해타산을 하는 목장은 서로 힘들어 합니다. 호주에 오래 산 사람들이 목장 모임에 나오려하지 않는 것은 생활이 안정 되어서 남의 도움이 별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순전히 도움만을 받기 위하여 목장에 나오는 사람들이 대다수인 목장도 부흥하기 어렵습니다. 자신의 필요가 채워지면 목장을 떠나는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셋째,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을 경험하는 목장입니다. 믿지 않는 분들은 과연 하나님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이를 증명하는 길이 기도 응답입니다. 자녀들에게 목장 식구들이 손을 얹고 기도했을 때에 병이 낫고, 직장을 위해서 기도했을 때에 취직이 되고 이러한 사례를 접하면서 하나님이 살아 계시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되고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하는 계기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목장에서 이 세 가지 일만 이루어진다면 사람들이 나오지 말라고 해도 나오고, 목장은 저절로 부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