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모임이 재미있으려면 (2)
목장 모임이 재미있으려면 영혼구원이 일어나야 합니다. 목장에서 영혼구원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목장 식구 전체가 함께 기도하고 섬길 수 있는 목장 VIP 명단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 5명 정도가 적당합니다.
명심할 것은 개인의 VIP가 아니라 ‘우리VIP ’라는 의식이 있어야 합니다. 목자 목녀들은 보통 많은 VIP를 놓고 기도하지만. 혼자 기도하면 이들이 목장 모임에 참석했을 때 다른 목장 식구들이 무관심하게 대해서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목장 VIP 명단에 올릴 이름을 선택할 때 기준은 딱 두 가지입니다. 주위에 있는 사람들 중에서 현재 예수님을 가장 필요로 하고, 목장의 도움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입니다.
목장에서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VIP로 삼아야지, 반대로 목장에 도움이 될 사람을 VIP로 삼으면 안 됩니다.
목장 식구들이 하루에 한번 이상 이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추상적으로 하지 말고 상황에 맞게 구체적으로 해야 합니다. “식사 한 번 같이 하게 해주세요.” “목장 모임에 참석하게 해주세요.” “주일 예배에 참석하게 해 주세요.” “생명의 삶 수강하게 해 주세요.” “예수 영접 모임에 들어가게 해주세요.”
그리고 목장 모임 마지막 순서 ‘전도와 선교 도전’ 시간에 이들의 근황을 발표해야 합니다. 지난 1주일 동안에 큰 변화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 그러면 “똑같애요.”라고 말하면 됩니다.
수정교회 모든 목장들이 예수님께서 잃어버린 영혼을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도록 기도와 섬김으로 준비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