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를 소중히 하세요.

 

우리 인생의 행복이라는 기차가 달리기 위해서는 관계라는 기차철도가 놓여져 있어야합니다.

우리의 일생을 뒤돌아 보면 위기의 순간, 아픈 순간들은 모두 다 관계가 무너진 순간들이었습니다. 가족간의 불화 심지어 이혼으로 오는 상처나 아픔,  사랑하는  이들과 죽음이나 헤어짐으로 오는 공허감이나 비통함, 일터에서나 친구간의 오해나 분노, 공동체에서 불화등 다 깨어진 관계에서 오는 것들입니다.

반면에 우리인생의 가장 즐겁고 행복하고 보람 있었던 때는 언제 입니까? 모두다 좋은 관계에서 오는 순간들 입니다. 포근한 부모의 품 안에 있을 때, 따스한 봄날 친구들과 놀던 때, 사랑하는  아내나 남편을  처음 만난 순간, 공동체에서 마음을 나누며 밤을 지새던 순간들..모두다 좋은 관계에서 오는 것들입니다.

이렇듯이 인간의 불행은 관계가 깨어졌을 때 옵니다. 불행은 깨어진 관계의 결실이기 때문입니다반대로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은 좋은 관계의 결실입니다. 그러니 관계를 소중히 여기기를  중단할 때 우리의 삶은 거칠어지고 마음은 냉 냉하고, 감사도 예의도 사라지게 됩니다.

이런 관계는 나만 잘한다고 되지 않습니다. 악한 사단이 관계를 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진정한 관계는  우리의 주인이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행서만 가능합니다.  오늘도 그분께서는 나의 깨어진 관계의 회복자 이심을 믿고 예수님을 바라보고 순종하는  삶을  살 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