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재정시스템은 어떻게 운영될까요?

 

교회의 헌금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교회에 나오는 분들은 목사님이 쓰시나 오해를 할 수도 있고, 교회가 헌금을 제대로 쓰고 있나 궁금한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수정교회는 재정시스템을 가능한 투명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더욱 건강하고 성경적인 재정시스템을 위하여 지속적인 지혜가 필요합니다.

첫째, 교회의 재정은 재정사역부를 통하여 헌금의 수입과 지출 그리고 헌금자 명단을 매주일 정리 기록 관리 합니다. 각 사역부서는 책정된 예산을 기준으로 재정을 청구하여 사역을 합니다. 그리고 감사위원회에서는 분기별로 부서별 장부기입요령을 가이드하고 지출상황들을 점검합니다. 재정부에서 정리한 자료는 목사가 보고를 받고, 헌금 봉투에 기도제목이나 감사제목을 적은 봉투는 전달을 해 기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둘째는 매년 예결산위원회(현재 장로 안수집사로 구성)에서는 재정부로부터 결산을 보고 받고 각 부서별 예산안을 책정합니다.

셋째, 예결산 위원회에서 통과 예,결산은 총목자회에서 보고를 하고, 필요한 의견은 반영을 합니다. 그리고 교회 홈페이지에 예,결산을 올려 회원들이 열람 할 수 있도록합니다.

넷째, 재정의 사용 원리는 재정을 사용함이 영혼구원과 무슨 관련이 있나?를 우선 기준으로 하여 헌금이 하나님의 나라와 영혼구원에 최선으로 쓰여지도록 합니다.

수정교회의 건강한 성장은 여러분들의 헌신된 헌금과 재정부의 건강한 재정운영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수정교회는 더욱 투명하고 건강한 재정운영을 위해 귀를 열고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